2022년 11월 tvN 새 월화드라마가 오늘 첫 방송됩니다. 바로 ' 연예인 매니저로 살아남기 ' 인데요,
이 드라마는 2015년부터 2020년까지 총 4시즌이 방영된 프랑스 공익TV채널 프랑스2 드라마 'Dix pour cent'(연예인 매니저로 살아남기)를 원작으로 하고 있습니다. 지난 11월 1일 종영된 tvN월화드라마 '멘탈코치 제갈길'의 후속작인 이 드라마는 연예인의 그림자같은 존재 '매니저'들의 일상과 애환을 담아내는 드라마입니다.
- 드라마 정보
- 출연진/등장인물 정보
- 간략 줄거리 개요
1. 드라마 정보
일상,로맨틱 코미디, 오피스 라는 장르로 2022년 11월 7일 오후 10시 30분 첫 방송됩니다. 매주 월화 주2회 tvN에서 편성된 상태이며 현재 알려진 바로는 방송횟수는 12개의 에피소드를 다루는 걸로 보아 12부작인 것 같습니다. 제작사는 스튜디오드래곤과 바람픽쳐스 공동제작입니다. 연출은 '쌉니다 천리마마트'를 연출한 백승룡 감독이, 극본은 박소영, 이찬, 남인영 공동집필이네요. 원작은 앞서 밝혔듯 프랑스2 채널의 동명의 드라마입니다. 현재 넷플릭스에서 시즌4까지 스트리밍중입니다.
2. 출연진/등장인물 정보
매니저들이 주인공인 이 드라마 속 매니지먼트 메쏘드 엔터테인먼트의 등장인물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서진, 곽선영, 서현우, 주현영, 심소영, 김국희, 김태오, 황세온, 최연규, 이황의, 김원해, 문희경 등이 매니지먼트사의 등장인물로 출연합니다.
마태오 ( 이서진 )
메쏘드엔터 총괄 이사. 명문대 경영학과 출신 엘리트로 타고난 전략가 스타일이며 원하는것을 이루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아요. 모두가 그런 태오를 인정할 수밖에 없고 로드매니저부터 시작한 제인, 중돈과 달리 마케팅 쪽에서 엔터 업계로 스카웃된 후 바로 팀장급으로 활동한 케이스입니다. 상류층 미모의 송은하를 만나 결혼했으나 혼외 자식인 소현주가 나타나면서 혼돈이 시작됩니다.
천제인 ( 곽선영 )
메쏘드엔터 팀장 매니저. 승부욕 강한 워커홀릭으로 수단방법 가리지 않는 건 마태오랑 비슷해요. 그러나 상도덕은 지키고 매니저로서의 자부심이 대단합니다. 목표가 정해지면 일단 달려들고 끈질기게 결과를 이뤄내고야 맙니다. 입사동기이자 절친인 중돈이 다혈질인 제인을 진정시켜줍니다.
김중돈 ( 서현우 )
메쏘드엔터 팀장 매니저. 태생부터 순둥이로 배우에 대한 존경심을 가지고 있어요. 담당한 스타들과 굳건한 신뢰를 바탕으로 일하는 스타일로 남에게 싫은 소리 잘 못하고 피해를 입히는 것도 싫어합니다. 소심하기도 하고 생각과 고민이 많은 타입이라 답답한 면이 있지만 누군가를 배신하는 일은 없어요. 한번 멘탈이 나가면 통제력을 잃고 자신만의 동굴 속으로 들어가는데 이때 그를 꺼내줄 수 있는 친구가 제인입니다.
소현주 ( 주현영 )
메쏘드엔터 신입사원으로 공감능력이 뛰어나지만 속내를 잘 들어내지 않아요. 인내심과 책임감이 강하고 천성이 선한 편이에요. 본의 아니게 실수와 사고를 유발하기도 하지만 젊은 사고와 열린 마인드로 뛰어난 기지를 발휘하기도 합니다. 마태오가 젊은 시절 불같은 사랑으로 태어난 혼외자식이라는 비밀이 있네요~
장명애 ( 심소영 )
메쏘드엔터 명예이사로 메쏘드엔터의 정신적 지주입니다. 대표 왕태자와 동시대를 살아온 베테랑 매니저로 중요한 타이밍에 태오, 제인, 중돈에게 촌철살인 멘트를 날리며 '인생 선배' 역할을 한다네요.
유은수 ( 김국희 )
메쏘드엔터 사무총괄 매니저. 자신의 능력을 알아봐 준 태오에 의해 '데스크매니저'로 임명됐고 이후 태오를 진심으로 존경하고 따르기 시작했고 급기야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의 감정을 갖고 맙니다.
최진혁 ( 김태오 )
메쏘드엔터 홍보 담당 매니저. 생각도 입도 가볍지만 정이 많은 러블리한 분위기 메이커. 타고난 센스와 순발력, 재치있는 거짓말로 사수인 중돈과 메소드엔터를 여러 위기로부터 구해내기도 합니다.
강희선 ( 황세온 )
메쏘드엔터 데스크 직원이자 배우. 지방대 연기학과를 졸업하고 매니저들의 눈에 띄기 위해 메쏘드엔터 근처 카페에서 알바를 하다 마태오로부터 데스크직원 영입제안을 받았다. 배우로서의 꿈을 포기하지 않고 오디션을 계속 보고 있지만 족족 떨어집니다.
왕태자 ( 이황의 )
메쏘드엔터 대표. 과거 '스타 미디어'의 실세였으나 대표 조기봉에게 환멸을 느끼고 후배 장명애를 데리고 나와 메쏘드엔터를 설립합니다. 스타를 알아보는 안목과 제작진을 모두 형,동생으로 만드는 영업능력이 탁월하고 인간미까지 갖추고 있어 두루 존경받는 인물인데요, 안타깝게도 사망하게 되면서 메쏘드엔터테이먼트사의 위기가 발생하네요!
회당 에피소드마다 출연하는 연예인으로는 조여정, 오나라, 박호산, 다니엘 헤니, 김수미, 서효림, 김수로, 김호영, 손준호, 김소현, 김지훈, 김주령, 진선규, 이희준, 수현, 이순재, 김아중 배우들이 라인업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3. 간략 줄거리 개요
걸어다니는 기업 그 자체인 연예인들의 영향력이 막강해진 이 시대에 보이지 않는 곳에서 그 스타들을 움직이게 하는 숨은 '공신'들 일명 '매니저'라 불리는 그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스타들의 가방을 들어준다는 의미의 '가방 모찌'라는 오명을 씻고 스타 권력을 움직이는 매니지먼트사의 보스가 되기까지의 과정과 그들이 지닌 열정의 정체를 파헤쳐보는 드라마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진정한 성공이란 무엇인지에 대한 해답을 찾아가는 과정도 지켜보실 수 있을 것 같네요.
'성공'이라는 신화에 가려진 우리 모두의 삶, 열정, 꿈, 그리고 인생의 가치에 대해 이야기한다는 드라마의 기획의도를 파악하고 본방을 시청해보시는 것도 드라마의 이해에 도움이 되실 것 같아요.
메쏘드엔터의 설립자 왕태자가 갑자기 사망하게 되면서 메쏘드엔터는 위기에 빠지는데요, 마태오와 천제인, 김중돈 등의 메쏘드 직원들이 어떻게든 이 위기를 이겨내기 위해 대내외적으로 발버둥치게 되는 과정을 담고 있어요. 그 속에서도 마태오의 혼외자식 소현주의 등장과 소속된 배우들과의 갈등을 풀어나가는 과정을 코믹하면서도 드라마틱하게 풀어나갑니다.
프랑스 드라마 '연예인 매니저로 살아남기'의 리메이크작인 본 드라마는 매주 월화 밤 10시 30분 채널 tvN에서 방송됩니다~
댓글